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TEPi BLOG

학교 선택, 자녀의 미래가 달라진다.

MIT 2024학년도 레귤러 합격, 정말 힘들었다

등록일 2024-06-11 조회수 7


세계 최고의 공과대학 MIT가 지난 3월 14일 2024학년도 레귤러 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올봄, 많은 대학 보도자료에서 사상 최대 규모와 최저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상위권 대학 입시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하고 지원자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새로 발표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의 2024학년도 합격률을 소개합니다. 1861년에 설립된 MIT는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미국은 물론 세계 최고의 대학입니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에서 미국 내 대학 순위 2위를 차지했으며 약 4,500명의 학부생이 재학 중입니다.

MIT 전체 합격률

올해 28,232명의 학생이 얼리 액션(구속력이 없는 전형)과 레귤러로 2024학년도 MIT 입학을 지원했습니다. MIT는 1,275명의 학생에게 입학 허가를 제공하여 전체 합격률은 4.5%(작년의 4.8%보다 약간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합격자 중에는 미국 50개 주와 58개 국가에서 온 학생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IT 입학처 특별 프로젝트 디렉터인 크리스 피터슨은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엄격한 학업 기준과 높은 인성, 그리고 과학, 기술 및 기타 학문 분야를 활용하여 인류를 위해 현명하고 창의적이며 효과적으로 일한다는 MIT의 사명과 일치하는 공통된 기준으로 뭉쳤다"고 말했습니다.

MIT 레귤러 합격률

내년에 MIT 조기 지원을 고려하는 학생이라면 2024학년도 MIT 정시모집에 12,563명이 조기 지원하여 661명이 조기 입학 허가를 받아 5.26%의 약간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는 사실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리 액션 풀의 합격률이 높다는 것은 레귤러 합격률이 대략 3~4%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지원자의 64.1%에 해당하는 8,052명의 지원자가 디퍼 되었습니다.

"[8,052건의 디퍼]가 많은 숫자처럼 보이는 것은 알고 있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MIT 입학처의 특별 프로젝트 디렉터인 크리스 피터슨은 "철학의 문제로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조기 지원자 대다수를 거부하기보다는 디퍼하는 것을 선호해 왔는데, 이는 레귤러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피터슨은 MIT가 대기자 명단에 "적당한 수"의 지원자를 올렸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10~35명의 학생이 대기자 명단에서 추가 합격되는데, 이는 주로 MIT의 높은 합격률(합격생의 약 85%가 2027학년도에 입학)에 기인합니다.


작년에는 대기자 명단에 오른 619명 중 32명(5.2%)이 입학했습니다. 작년 대기자 중 1.8%만이 레귤러에서 추가 합격했습니다.


*중요 = MIT에는 매우 구체적인 지원 요건이 있습니다. 1학년 신입생과 편입생 모두에게 SAT 또는 ACT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학 또는 과학 교사의 추천서와 인문학, 사회과학 또는 언어 교사의 추천서 두 장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인터뷰도 MIT에서는 조금 다릅니다. 지원 후 교육 카운슬러(EC)가 있는 경우, 교육 카운슬러가 연락하여 인터뷰 일정을 잡습니다. 이 인터뷰는 매우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MIT에서는 인터뷰 제안을 받고도 응하지 않는 학생의 1%만 합격시킨다고 들었습니다. 학생 데이터(공통 데이터 세트에 의해 확인된)에 따르면 MIT 합격자의 SAT 점수는 1550~1600점대입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MIT에 이어 미국 명문대학들의 입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블로그와 유튜브에 올릴 것입니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출처: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 http://blog.naver.com/josephlee54




top